※ Intro.

    10장에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본격적인 행군 시작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 성경 본문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은 나팔 둘을 만들되 두들겨 만들어서 그것으로 회중을 소집하며 진영을 출발하게 할 것이라 3 나팔 두 개를 불 때에는 온 회중이 회막 문 앞에 모여서 네게로 나아올 것이요 4 하나만 불 때에는 이스라엘의 천부장 된 지휘관들이 모여서 네게로 나아올 것이며 5 너희가 그것을 크게 불 때에는 동쪽 진영들이 행진할 것이며 6 두 번째로 크게 불 때에는 남쪽 진영들이 행진할 것이라 떠나려 할 때에는 나팔 소리를 크게 불 것이며 7 또 회중을 모을 때에도 나팔을 불 것이나 소리를 크게 내지 말며 8 그 나팔은 아론의 자손인 제사장들이 불지니 이는 너희 대대에 영원한 율례니라 9 또 너희 땅에서 너희가 자기를 압박하는 대적을 치러 나갈 때에는 나팔을 크게 불지니 그리하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너희를 기억하고 너희를 너희의 대적에게서 구원하시리라 10 또 너희의 희락의 날과 너희가 정한 절기와 초하루에는 번제물을 드리고 화목제물을 드리며 나팔을 불라 그로 말미암아 너희의 하나님이 너희를 기억하시리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니라

     


    ※ 말씀 해설

    1~10절 : 은나팔 두 개의 신호를 설명하고 있다.

     


    ※ 묵상 & 기도

    구름 기둥과 불 기둥이 말씀 전달을 위한 하나님의 시각적인 도구였다면, 본문의 은나팔은 말씀 전달을 위한 하나님의 청각적인 도구였다.

    전달하는 메시지는 나팔을 부는 소리의 길이와 횟수에 따라 달라졌다. 한 번 부는 건 지휘관을, 두 번 부는 건 전체를 소집하라는 것을 의미했고, 첫 번째로 크게 부는 건 동쪽 진영, 두 번째로 크게 부는 건 남쪽 진영들이 행군을 하라는 것을 의미했다. 작고 길게 소리를 내어 부는 건 회중을 소집한다는 걸 의미했다.

    이스라엘이 회막 앞에 모여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할 때, 행진을 시작할 때, 전쟁에 나갈 때, 제사를 드릴 때에 나팔을 불 것을 명령한 건 하나님께서 그 소리를 통해 저들을 기억하시며 인도하시기 위함이었고, 그 소리를 통해 저들을 구원해 주시며 베풀어 주시기 위함이었다. 오늘 우리들 역시 우리의 나팔을 하나님 앞에서 불어야 한다. 말씀 묵상의 나팔, 예배의 나팔, 기도의 나팔을 크게 불 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기억해 주시고 은혜를 베풀어 주실 거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 참고

    https://otfreak.tistory.com/3512

    'Book- > 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QT 및 묵상 / 마태복음 1:1-17  (0) 2023.01.19
    QT 및 묵상 / 민수기 10:11-36  (1) 2023.01.18
    QT 및 묵상 / 민수기 9:15-23  (0) 2023.01.16
    QT 및 묵상 / 민수기 9:1-14  (0) 2023.01.15
    QT 및 묵상 / 민수기 8:1-26  (0) 2023.01.14
    Posted by Platanus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