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ro.

    11장에서는 예루살렘에 남아 악을 행하는 자들에 대한 심판 및 바벨론 포로들의 회복과 구원에 대한 내용을 언급하고 있다.



    ※ 성경 본문

    1 그 때에 주의 영이 나를 들어올려서 여호와의 전 동문 곧 동향한 문에 이르시기로 보니 그 문에 사람이 스물다섯 명이 있는데 내가 그 중에서 앗술의 아들 야아사냐와 브나야의 아들 블라댜를 보았으니 그들은 백성의 고관이라

    2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사람들은 불의를 품고 이 성 중에서 악한 꾀를 꾸미는 자니라

    3 그들의 말이 집 건축할 때가 가깝지 아니한즉 이 성읍은 가마가 되고 우리는 고기가 된다 하나니

    4 그러므로 인자야 너는 그들을 쳐서 예언하고 예언할지니라

    5 여호와의 영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너는 말하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이스라엘 족속아 너희가 이렇게 말하였도다 너희 마음에서 일어나는 것을 내가 다 아노라

    6 너희가 이 성읍에서 많이 죽여 그 거리를 시체로 채웠도다

    7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이 성읍 중에서 너희가 죽인 시체는 그 고기요 이 성읍은 그 가마인데 너희는 그 가운데에서 끌려 나오리라

    8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가 칼을 두려워하니 내가 칼로 너희에게 이르게 하고

    9 너희를 그 성읍 가운데에서 끌어내어 타국인의 손에 넘겨 너희에게 벌을 내리리니

    10 너희가 칼에 엎드러질 것이라 내가 이스라엘 변경에서 너희를 심판하리니 너희는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11 이 성읍은 너희 가마가 되지 아니하고 너희는 그 가운데에 고기가 되지 아니할지라 내가 너희를 이스라엘 변경에서 심판하리니

    12 너희는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너희가 내 율례를 행하지 아니하며 규례를 지키지 아니하고 너희 사방에 있는 이방인의 규례대로 행하였느니라 하셨다 하라

    13 이에 내가 예언할 때에 브나야의 아들 블라댜가 죽기로 내가 엎드려 큰 소리로 부르짖어 이르되 오호라 주 여호와여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다 멸절하고자 하시나이까 하니라



    ※ 말씀 해설

    1~3절 : 예루살렘에 남아 있는 이들의 악행을 언급하고 있다.

    4~12절 : 예루살렘에 남아 있는 이들에 대한 심판을 선포하고 있다.

    13절 : 심판의 결과 및 에스겔의 반응이 나타나 있다.



    ※ 묵상 & 기도

    예루살렘에 남아 있는 이들이 집을 지을 때가 가까이 오지 않았다면서 "이 성읍이 가마솥이고 우리는 그 안에 담긴 고기다" 라고 예언한 것은 자신들이 현재 있는 곳에서 보호받으며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심판의 대상이었던 예루살렘 땅에서 그런 생각을 하고 거짓 예언을 퍼뜨리며 사람들의 귀에 듣기 좋은 소리만 늘어 놓았던 사람들이 하나님의 눈에 좋게 보일 리 없었다.

    온갖 거짓 예언들이 판을 치고 있고, 풍요롭고 안전하다는 인식으로 온통 도배되어 있는 게 요즘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다. 이러한 세상 속에서 안정감에 사로잡혀 바로 앞의 위기가 보이는데도 안일하게 대처하거나, 잘 될 거라는 예언을 너무 맹목적으로 믿으며 살아간다면 우리의 미래 역시 예루살렘의 저들과 다를 바 없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혼란스러운 세상 속에서도 하나님의 정의를 따라 바르게 분별하는 믿음, 하나님께서 진정으로 기뻐하며 받으시는 믿음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어야 할 것이다.



    ※ 참

    https://easywalking.tistory.com/475

    'Book- > 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QT 및 묵상 / 에스겔 12:1-16  (0) 2019.07.27
    QT 및 묵상 / 에스겔 11:14-25  (0) 2019.07.26
    QT 및 묵상 / 에스겔 10:1-22  (0) 2019.07.24
    QT 및 묵상 / 에스겔 9:1-11  (0) 2019.07.23
    QT 및 묵상 / 에스겔 8:1-18  (0) 2019.07.22
    Posted by Platanus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