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ro.

    6장에서는 일곱 개의 봉인 및 이를 뗄 때 나타나는 심판을 묘사하고 있다.



    ※ 성경 본문

    1 내가 보매 어린 양이 일곱 인 중의 하나를 떼시는데 그 때에 내가 들으니 네 생물 중의 하나가 우렛소리 같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2 이에 내가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아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

    3 둘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둘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니

    4 이에 다른 붉은 말이 나오더라 그 탄 자가 허락을 받아 땅에서 화평을 제하여 버리며 서로 죽이게 하고 또 큰 칼을 받았더라

    5 셋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셋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내가 보니 검은 말이 나오는데 그 탄 자가 손에 저울을 가졌더라

    6 내가 네 생물 사이로부터 나는 듯한 음성을 들으니 이르되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한 데나리온에 보리 석 되로다 또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지 말라 하더라

    7 넷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넷째 생물의 음성을 들으니 말하되 오라 하기로

    8 내가 보매 청황색 말이 나오는데 그 탄 자의 이름은 사망이니 음부가 그 뒤를 따르더라 그들이 땅 사분의 일의 권세를 얻어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들로써 죽이더라

    9 다섯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보니 하나님의 말씀과 그들이 가진 증거로 말미암아 죽임을 당한 영혼들이 제단 아래에 있어

    10 큰 소리로 불러 이르되 거룩하고 참되신 대주재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심판하여 우리 피를 갚아 주지 아니하시기를 어느 때까지 하시려 하나이까 하니

    11 각각 그들에게 흰 두루마기를 주시며 이르시되 아직 잠시 동안 쉬되 그들의 동무 종들과 형제들도 자기처럼 죽임을 당하여 그 수가 차기까지 하라 하시더라

    12 내가 보니 여섯째 인을 떼실 때에 큰 지진이 나며 해가 검은 털로 짠 상복 같이 검어지고 달은 온통 피 같이 되며

    13 하늘의 별들이 무화과나무가 대풍에 흔들려 설익은 열매가 떨어지는 것 같이 땅에 떨어지며

    14 하늘은 두루마리가 말리는 것 같이 떠나가고 각 산과 섬이 제 자리에서 옮겨지매

    15 땅의 임금들과 왕족들과 장군들과 부자들과 강한 자들과 모든 종과 자유인이 굴과 산들의 바위 틈에 숨어

    16 산들과 바위에게 말하되 우리 위에 떨어져 보좌에 앉으신 이의 얼굴에서와 그 어린 양의 진노에서 우리를 가리라

    17 그들의 진노의 큰 날이 이르렀으니 누가 능히 서리요 하더라



    ※ 말씀 해설

    1~2절 : 첫번째 봉인에 담긴 심판을 묘사하고 있다.

    3~4절 : 두번째 봉인에 담긴 심판을 묘사하고 있다.

    5~6절 : 세번째 봉인에 담긴 심판을 묘사하고 있다.

    7~8절 : 네번째 봉인에 담긴 심판을 묘사하고 있다.

    9~11절 : 다섯번째 봉인에 담긴 심판을 묘사하고 있다.

    12~17절 : 여섯번째 봉인에 담긴 심판을 묘사하고 있다.



    ※ 묵상 & 기도

    봉인을 하나씩 떼면서 나타났던 건 있는 그대로의 세상의 모습이었고, 그 속에서 한없이 이기적으로 변해버린 인간의 모습이었다.

    우리가 아무리 세상을 잘 살아가고 있어도 심판의 순간에는 모든 것이 무용지물이 되고, 이뤄 놓은 것들도 재가 되듯 사라질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평소에도 구원 받는 삶, 심판 받지 않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세상을 잘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할수록 더욱 그래야 한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구원과 심판을 생각하며 언제나 말씀에 흔들리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우리는 그렇게 예수님께서 생각하셨던 구원의 뜻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 참

    https://blog.naver.com/enjoygod1/221722368113

    Posted by Platanus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