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ro.

    데살로니가전서(1Thessalon)는 바울이 데살로니가 성도들에게 그리스도의 재림을 강조하며 쓴 첫번째 편지이다.

    1장에서 바울은 데살로니가 성도들의 신앙을 언급하며 감사 기도를 드리고 있다.

     


    ※ 성경 본문

    1 바울과 실루아노와 디모데는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데살로니가인의 교회에 편지하노니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2 우리가 너희 모두로 말미암아 항상 하나님께 감사하며 기도할 때에 너희를 기억함은 3 너희의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소망의 인내를 우리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끊임없이 기억함이니 4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은 형제들아 너희를 택하심을 아노라 5 이는 우리 복음이 너희에게 말로만 이른 것이 아니라 또한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임이라 우리가 너희 가운데서 너희를 위하여 어떤 사람이 된 것은 너희가 아는 바와 같으니라 6 또 너희는 많은 환난 가운데서 성령의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 우리와 주를 본받은 자가 되었으니 7 그러므로 너희가 마게도냐와 아가야에 있는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었느니라 8 주의 말씀이 너희에게로부터 마게도냐와 아가야에만 들릴 뿐 아니라 하나님을 향하는 너희 믿음의 소문이 각처에 퍼졌으므로 우리는 아무 말도 할 것이 없노라 9 그들이 우리에 대하여 스스로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너희 가운데에 들어갔는지와 너희가 어떻게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살아 계시고 참되신 하나님을 섬기는지와 10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그의 아들이 하늘로부터 강림하실 것을 너희가 어떻게 기다리는지를 말하니 이는 장래의 노하심에서 우리를 건지시는 예수시니라

     


    ※ 말씀 해설

    1~3절 : 데살로니가 성도들에게 문안 인사 및 감사 기도를 드리고 있다.

    4~10절 : 데살로니가 성도들의 삶과 신앙을 언급하며 감사를 표시하고 있다.

     


    ※ 묵상 & 기도

    데살로니가 교인들은 각종 우상이 판치는 곳에서도, 갖은 핍박과 위협 속에서도 꿋꿋이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지켜나갔고 이를 행동으로 보여주었다. 그리고 이 믿음에 대한 소문은 널리 퍼져서 많은 사람들의 모범과 귀감이 되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그들이 갖고 있었던 믿음과 사랑,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소망과 인내는 그야말로 대단한 것이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가 저들과 같은 믿음을 가지지 못할 것이라는 보장도 없다. 모든 고난과 위험을 견뎌내고 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며 하나님의 뜻에 맞는 삶을 살아간다면 우리도 얼마든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기뻐할 만한 사람이 될 수 있고, 데살로니가 교인들과 같은 타의 모범이 될 수 있다. 그러니 우리도 끝까지 버티려는 마음을, 꾸준히 깨어 있으려는 마음을 갖고 하나님을 향한 신앙과 관계를 계속 유지해 나갔으면 좋겠다.

     


    ※ 참고

    https://sss333.tistory.com/329

    Posted by Platanus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