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 본문

    18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 19 피조물이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것이니 20 피조물이 허무한 데 굴복하는 것은 자기 뜻이 아니요 오직 굴복하게 하시는 이로 말미암음이라 21 그 바라는 것은 피조물도 썩어짐의 종 노릇 한 데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광의 자유에 이르는 것이니라 22 피조물이 다 이제까지 함께 탄식하며 함께 고통을 겪고 있는 것을 우리가 아느니라 23 그뿐 아니라 또한 우리 곧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받은 우리까지도 속으로 탄식하여 양자 될 것 곧 우리 몸의 속량을 기다리느니라 24 우리가 소망으로 구원을 얻었으매 보이는 소망이 소망이 아니니 보는 것을 누가 바라리요 25 만일 우리가 보지 못하는 것을 바라면 참음으로 기다릴지니라 26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27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29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30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 말씀 해설

    18~30절 :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에 의해 영광의 자유와 구원의 은혜를 얻게 됨을 강조하고 있다.

     


    ※ 묵상 & 기도

    계속해서 많은 고난을 겪으며 살아갈 수밖에 없는 연약한 인간들을 향해 성령의 하나님께서 도움을 주신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온전한 구원을 갈망하는 피조물들에게 하나님께서는 선을 가장 올바른 방향으로 이룰 수 있는 길을 주셨고, 구원의 약속을 확증하셨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본받게 하고 그의 영광을 누리는 자로 만들어 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이러한 부르심은 우리의 의지나 행위가 아닌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에 달렸다. 그래서 우리는 여전히 소망을 가질 수 있다. 죄에 얽매여 있는 상황에서도 우리를 의롭게 하시고 영화롭게 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 항상 성령님을 통해 삶 속에서 역사하실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맞이할 준비를 했으면 좋겠다. 하나님께서는 거부할 수 없는 능력으로 우리를 그리스도인으로 만들어 가실 것이니, 항상 하나님의 손길을 기대하며 그리스도의 영광에 동참하고 그리스도와 연합하는 삶을 살아갔으면 한다.

     


    ※ 참고

    https://redlongstone.com/1041

    'Book- > 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QT 및 묵상 / 로마서 9:1-18  (0) 2023.06.13
    QT 및 묵상 / 로마서 8:31-39  (0) 2023.06.12
    QT 및 묵상 / 로마서 8:1-17  (0) 2023.06.10
    QT 및 묵상 / 로마서 7:14-25  (0) 2023.06.09
    QT 및 묵상 / 로마서 7:1-13  (0) 2023.06.08
    Posted by Platanus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