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ro.

    8장에는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에 대한 첫번째 예고를 전후로 발생한 사건들이 기록되어 있다.

     


    ※ 성경 본문

    1 그 무렵에 또 큰 무리가 있어 먹을 것이 없는지라 예수께서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2 내가 무리를 불쌍히 여기노라 그들이 나와 함께 있은 지 이미 사흘이 지났으나 먹을 것이 없도다 3 만일 내가 그들을 굶겨 집으로 보내면 길에서 기진하리라 그 중에는 멀리서 온 사람들도 있느니라 4 제자들이 대답하되 이 광야 어디서 떡을 얻어 이 사람들로 배부르게 할 수 있으리이까 5 예수께서 물으시되 너희에게 떡 몇 개나 있느냐 이르되 일곱이로소이다 하거늘 6 예수께서 무리를 명하여 땅에 앉게 하시고 떡 일곱 개를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어 나누어 주게 하시니 제자들이 무리에게 나누어 주더라 7 또 작은 생선 두어 마리가 있는지라 이에 축복하시고 명하사 이것도 나누어 주게 하시니 8 배불리 먹고 남은 조각 일곱 광주리를 거두었으며 9 사람은 약 사천 명이었더라 예수께서 그들을 흩어 보내시고 10 곧 제자들과 함께 배에 오르사 달마누다 지방으로 가시니라 11 바리새인들이 나와서 예수를 힐난하며 그를 시험하여 하늘로부터 오는 표적을 구하거늘 12 예수께서 마음속으로 깊이 탄식하시며 이르시되 어찌하여 이 세대가 표적을 구하느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세대에 표적을 주지 아니하리라 하시고 13 그들을 떠나 다시 배에 올라 건너편으로 가시니라

     


    ※ 말씀 해설

    1~10절 : 칠병이어의 기적을 보여주고 있다.

    11~13절 : 예수님께서 바리새인들의 표적 요구를 거절한다.

     


    ※ 묵상 & 기도

    바리새인들은 말씀을 구하기 위한 게 아닌 단지 시빗거리를 찾기 위한 목적으로 예수님의 표적을 요구했다.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요구에 깊이 탄식하시며, 불신하는 이 세대에게는 어떠한 표적도 주지 않겠다는 선언을 하신다.

    우리는 때때로 하나님께 더 분명하고 구체적인 표적을 요구하며 믿음을 시험하기도 한다. 진정한 믿음은 보이는 표적에 의존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과 그 분의 선하심을 신뢰하는 것으로부터 온다는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말이다.

    직면한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의 약속을 끝까지 믿고 의지하는 게 중요하지만, 요즘에는 그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을 느낀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믿음이 단단하지도 못할 뿐더러, 말씀과 뜻을 좀 더 잘 구하기 위해 표적을 구하지만 그것도 잘 안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때로는 눈에 보이는 표적을 통해 하나님의 존재와 사랑을 확인하려 하기도 한다. 하지만 언젠가는 진정한 믿음을 주셔서 보이지 않는 것들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해본다.

     


    ※ 참고

    http://www.lfkpc.ca/bible_library/76437

    'Book- > 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QT 및 묵상 / 마가복음 8:27-9:1  (0) 2024.03.03
    QT 및 묵상 / 마가복음 8:14-26  (1) 2024.03.02
    QT 및 묵상 / 마가복음 7:24-37  (0) 2024.02.29
    QT 및 묵상 / 마가복음 7:14-23  (0) 2024.02.28
    QT 및 묵상 / 마가복음 7:1-13  (1) 2024.02.27
    Posted by Platanus_G